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생활정보

001.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도전(자동차 배달) - 초보자 실제 수입인증

by gamegurugo 2022. 4. 18.

요새 직장생활 월급만으로는 도저히 답이 없어서 부업을 시작했습니다.
우선 다들 많이 도전한다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를 최근부터 시작하게 되어 간단히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퇴근 후에 남는 시간도 아깝다.. 퇴근길에 뭐 해볼 만한 게 있을까?


요새 나 같은 직장인들 일부의 고민(그 일부가 꽤 많을 거라는 생각이 들엉ㅎ)... 직장 월급만으로는 너무 살기가 힘들고 그렇다고 뭐를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그래서 저는 퇴근길에 자동차로 요새 직장인들이 투잡으로 많이 한다는 배달 부업을 한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배달어플은 알기로 쿠팡, 배민이 있는데 쿠팡이 더 오래되고 배달 파트너가 많다고 하여 우선 쿠팡으로 시작해보았습니다.

## 맨 마지막에 실제 자동차 배달 후 수익 인증을 해놓았으니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 시작


우선 쿠팡 이츠 가입을 해야 합니다.

1. 쿠팡 이츠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회원 가입하자!
클릭> https://eatscourier.app.link/OTau1zdmjpb
위 주소를 클릭해서 쭉 읽어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지금 내 주변에서 바로 배달을 시작해보세요!

eatscourier.app.link


2. 온라인 안전교육 이수교육
클릭> http://edp.wisehrd.com
위 주소를 클릭하면 쿠팡 안전보건교육을 들을 수 있는데 약 두시간 정도 소요된다. 듣고 배달을 하면 2만원을 보너스로 주니 꼭 하도록 해요!

쿠팡 안전보건교육

[회원이용약관] ㈜와이즈에이치알디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와이즈에이치알디(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edp.wisehrd.com


배달은 이렇게!


1. 배달은 우선 쿠팡 이츠 어플을 켜서 우측 상단 스크롤을 오른쪽으로 옮깁니다.

저는 천안에서 쿠팡이츠를 실행했어요.


2. 콜이 잡히면 배달을 수락할지 결정합니다.

개인상호 및 배달지는 비밀이기에 스티커를 붙였음!

3. 수락해서 픽업지(음식매장)로 이동합니다.

4. 매장에 도착해서 음식을 가져옵니다.

5. 배달지로 배달을 하고 완료를 누릅니다.

고객의 요청 시 배달 완료 후 사진을 찍습니다. 보통은 문앞에 두고 초인종을 눌러달라고 하십니다.


간단하죠잉?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 배달의 장점


1.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 원하는 시간에 본인이 하고 싶은 만큼 하고 퇴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업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야근, 회식 등 예상치 못한 스케줄이 있어서 퇴근 후 정기적인 활동이 부담스러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쿠팡 이츠는 콜을 받을지 말지 실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2. 부업에 돈이 들지 않는다.
- 장사를 하는 등 일부 부업은 부업을 시작하기 전 임대료, 재료비, 기타 경비 등 적지 않은 돈이 들어가는 것이 현실인데요.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는 자동차, 킥보드, 자전거, 오토바이 심지어 도보로도 배달이 가능하니 부업에 쓰이는 돈이 없어 부담이 덜 되는 거 같습니다.


자동차 배달의 장점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 자동차 배달을 해본 결과 장단점이 극명하게 나뉘었습니다.

첫 번째는 다른 운송수단에 비해 유일하게 날씨의 영향이 거의 없다.

자동차 배달의 최대 장점은 날씨의 영향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킥보드, 자전거는 우중에 사용할 경우 망가질 위험이 있고 자칫 잘못하면 빗길에 미끄러져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반면 자동차는 우중이나 눈이 올 때도 안정감 있게 배달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는 다른 운송수단에 비해 피로도가 적다

자전거나 도보는 내가 동력을 일정 부분 가해야 하기에 피로감이 있다고 생각되는데, 킥보드나 오토바이는 피로감이 적지 않겠냐는 생각을 하실 텐데요. 킥보드나 오토바이도 바람을 맞아가며 일을 하고 날씨에 취약하기에 상대적으로 실내에서 운전하는 자동차에 비해 피로감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자동차 배달을 해본 결과 상대적으로 큰 피로감이 들지 않아 본업을 하시며 체력을 많이 소진하시는 분들께 장기적으로 자동차 배달은 꽤 괜찮은 부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로는 노래 혹은 영어공부(리스닝)등을 하며 일을 할 수 있다.

다른 운송수단에 비해 자동차 배달을 하면 노래나 영어 리스닝 등 일을 하면서 오는 심심함을 달래실 수 있습니다. 킥보드나 오토바이는 외부 소음과 섞여 노래를 듣기에는 무리가 있죠. 일을 하면서 심심하지 않다는 점이 자동차 배달에 또 하나의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네 번째로는 배달 가방, 전조등, 헬멧 등 배달에 필요한 별도의 장비가 필요하지 않다.

다른 운송수단은 배달 가방, 헬멧, 야간 배달을 위한 전조등 등 배달을 하기 위해 별도의 장비를 구매해야 하는 반면 자동차 배달은 자동차만 있으면 별도의 장비를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섯 번째로는 어찌 보면 가장 중요한 다른 운송수단에 비해 가장 "안전" 하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안전.. 사고가 나서 내 몸이 다친다면 돈을 벌기 위한 부업을 한다한들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물론 자동차도 사고가 날 수는 있겠지만 자동차에 비해 오토바이, 킥보드, 자전거는 사고가 났을 때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서 꺼려지는 부분입니다.


자동차 배달의 단점


자동차 배달의 단점 또한 존재합니다...ㅜㅜ

첫 번째로 신호에 자주 걸리고 주차가 불편하다..

음식점에 배달음식을 픽업하러 가면 음식점의 위치가 애매해서 주차하기가 난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번화가의 경우에는 좁은 골목을 지나는 것도 힘든데 라이더를 더 힘들게 하는 건 주차할 곳이 없어 주차할 장소를 찾아가며 시간을 허비해야 한다는 점이죠.. 신속하게 배달해야 하는 배달시장에서 주차라는 부분은 자동차 배달에 치명적인 단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래도 수도권 지역에서 배달을 하시려는 분들은 더 치명적이게 느껴지실 테지요. 신호등에도 자주 걸려 오토바이나 다른 운송수단에 비해 아이러니하게 자동차 배달이 기동성이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죠..

두 번째, 주유비가 많이 나오며, 차량 계기(거리)가 올라가서 신경이 쓰인다.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요새같이 고유가 시대에 주유비는 직장인들에게 피부로 와닿는 부분일 텐데요. 자동차 배달을 하면 아무래도 주유비로 쓰이는 비용이 상당합니다(밑에서 수익 인증을 보시면 체감이 되실 겁니다.)

또한 차량 거리 계기가 올라가는 부분도 여간 신경이 쓰입니다..

세 번째, 차량 단속카메라에 걸릴 시 리스크가 크다..

이것 또한 치명적이죠.. 불법 주정차, 속도위반, 신호위반, 어린이 보호구역 등 단속카메라에 단속되면 과태료가 부과되죠.. 어린이 단속구간에서 신호와 속도위반까지 하면 13만 원이라는 과태료가 나옵니다. 한 번에 2일 치 일당을 다 날려버릴 수 도 있죠. 내비게이션 소리를 항상 켜놓고 안전 운행하고 주정차 금지구역에는 웬만하면 주차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 실제 자동차 배달을 하며 실제 수익 인증 등


제가 배달을 했던 동네는 천안, 아산지역이며 일요일 저녁 시간대 5시 ~10시 10분(5시간 10분 동안)의 수익입니다. 따라서 지역이나 배달 시간대에 따라 수익은 달라질 수 있으니 이점은 유념해주세요ㅎ

여기에 오늘의 미션을 완료하여 8천원의 수익이 추가로 났습니다.

자동차 배달시간 5시간 10분 총 배달수수료 68,920원

제가 자동차 배달을 하는 동안 발생한 하루 총 배달수수료는 68,920원입니다.

여기서 제가 배달을 하는데 쓰인 주유비를 빼야 하는데 차량으로 106km를 운행하였으며, 연비를 12km/L라고 가정하고 L당 1,900원 정도라고 하면 16,800원 정도가 주유비가 되겠네요.

총 배달수수료 68,920원에서 16,800원을 빼면 5시간 동안 발생 한 총수익은 "52,120원"입니다.

시간당 만원 정도가 되겠네요. 최저시급 정도라고 보면 되지만 스트레스가 없고 비교적 피로감이 적게 일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동차 배달은 크게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 자동차 배달 총평..


1. 업무 스트레스 정도 ★★☆☆☆
- 고객 유의사항을 잘 보셔야 해요. 벨을 누르지 말고 문 앞에 놓아달라. 문 앞에 놓고 사진을 찍어달라 등 고객 유의사항만 보고 대응하시면 크게 고객과 마찰이 있을 부분이 없기에 업무 스트레스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길을 잘못 들어서 배달시간이 길어지는 경우, 주차에 대한 약간의 스트레스는 있어서 별 두 개로 책정하였습니다.

2. 피로도 정도 ★★☆☆☆
-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차량 운전의 피곤함 정도이며, 노래 들으며 심심함을 달래가면서 일하시면 시간도 금방 가고 피로감도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퇴근 후에 일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어느 정도는 작용하고 내 시간을 소모해가며 일한다는 점에서 별 두 개를 드렸습니다.

3. 수익 ★★☆☆☆
- 사실 거의 최저시급이라 별한 개를 생각했지만 제가 별 두 개를 준 이유는 업무 스트레스나 피로도에 비해 적지 않은 돈이라고 생각되기에 별 두 개를 주었습니다. 다만 주유비에서 지출되는 비용도 무시하지 못해 퇴근 후 저녁시간, 주말 점심시간과 저녁시간 피크타임을 잠깐 이용해서 하시는 것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그 외 시간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자동차 배달 최종 추천도 ★★☆☆☆
- 최종적으로는 별 두 개를 드렸습니다. 주유비에 대한 부담이 있다는 점과 내 시간을 온전하게 소모해야 한다는 점 등을 고려하였습니다. 다만 업무 스트레스도 적고 다소 피로 감 없이 업무를 하실 수 있어서 지금보다 주유비가 저렴해지고 구체적으로 다른 부업을 하실 계획이 없으신 분이라면 시도하셔도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작성자: 금치몽

댓글